반응형
캐이시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최초로 등장한 에스퍼 타입 관장 초련의 대표 포켓몬입니다. 캐이시는 초련과의 대결에서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초련의 포켓몬으로서 포스가 강했으며, 피카츄와의 대결에서 윤겔라의 HP 회복에 대해 "사기캐잖아! 어떻게 이겨!"라는 당시 초딩들의 느낌을 반영하면서 상당히 무서운 이미지로 자리잡았습니다.
윤겔라는 관장 초련의 중간 진화 형태로, 1세대 포켓몬 중에서도 화려한 장식이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후딘으로 진화하면서 그 장식이 다 사라지고, 꼬리마저 극도로 짧아지게 됩니다. 후딘은 머리를 너무 쓰다 보니 머리가 너무 커져서 몸이 왜소해져 버린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후딘은 머리가 너무 크기 때문에 지탱하기 어렵고, 머리를 초능력으로 지탱하고 움직이는 엄청난 설정을 갖고 있습니다.
캐이시는 IQ가 무려 5000으로, 태어날 때부터 지금까지의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숟가락도 어디 흔해빠진 은수저는 아니고, 이거 없이 쓰는 초능력은 그 위력이 반감된다는 비범한 물건으로, 윤겔라로 진화하면서부터 은 숟가락을 항시 지니고 있습니다. 후딘으로 진화하면 숟가락을 1개 더 쥐며, 메가후딘은 아예 숟가락을 손에 잡지 않고 다섯 개씩이나 소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